Heishin Dispenser

HEISHIN의 신념

1축 편심 나사 펌프를 추구하는 제조사로서의

Heishin은 1968년에 1축 편심 나사 펌프 전문 제조사로서, 효고현 고베시에서 창업되었습니다. 1축 편심 나사 펌프란 1930년대에 프랑스의 René Moineau 박사에 의해 발명된, 나사를 돌려 액체를 이송하는 펌프입니다. 창업 당시, 일본에서는 그다지 보급되어 있지 않아 본고장인 유럽・독일의 제조사에게 배우면서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1969년, 염원했던 자사제 1축 편심 나사 펌프인 'Heishin® PC Pump' 제1호를 선박 회사에 납품했습니다. 이후, '다양한 액체를 무맥동・정량 이송할 수 있다'는 강점을 가진 Heishin PC Pump의 제조와 연구・개발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사 방침의 하나인 '立業創意(입업창의): 독자적인 제품으로 자립 경영을 수행한다'와 같이, 타사를 모방하여 다종의 펌프를 판매하는 것이 아닌 "Heishin PC Pump만이 할 수 있는 것"을 추구합니다.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하면서, 과제를 해결하는 기술력과 고품질 제품을 만들어내는 장인정신의 힘을 키워 왔습니다.

50년 이상에 걸친 사업 속에서 용도에 맞는 다양한 기종의 Heishin PC Pump를 개발하여, 현재는 상하수도를 비롯하여 식품, 화학, 전기 기계, 자동차 업계 등 폭넓은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1축 편심 나사 펌프를 발명한 R. Moineau 박사
다양한 기종 Heishin PC Pump를 개발
창업부터 오늘날까지 계승되는 회사 방침

노하우를 살린 고정밀 디스펜서의 탄생

Heishin PC Pump의 응용 제품으로서, 첫 디스펜서 제품인 'Heishin Dispenser'가 탄생한 것은 창업으로부터 약 20년이 지난 1986년. 접착제를 균일하게 도포하고 싶다는, 고객의 요구를 형상화시킨 제품이었습니다.

Heishin Dispenser는, Heishin PC Pump의 '무맥동', '정량', '다양한 액체에 대응할 수 있다'는 특징을 그대로 살려 고점도 접착제나 금속 페이스트, 무즙까지 고정밀하게 도포・충전할 수 있습니다.

Heishin PC Pump의 제조・연구 개발로 축적해 온 기술에 더해, 디스펜서 특유의 용도나 요구에 맞춘 모델, 주변기기, 시스템 제품을 만들어내면서 디스펜서 제조사로서도 30년 이상의 실적을 쌓고 있습니다.

Heishin Dispenser 1호기
최신 Heishin Dispenser HD

장인정신에 대한 집념

Heishin의 제품 생산은, 고객의 요구를 최대한 자세히 이해하는 것에서 시작됩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잘 되지 않았다''어떻게 안 될까'라고 상담해 주시는 일이 많기 때문에, 과거 납품 실적을 충동원하여 실제 Work를 사용한 테스트나 신소재 연구 등을 통해 고객의 과제 해결에 전력으로 매진하고 있습니다.

제조

Heishin PC Pump・Heishin Dispenser 등의 제품은 모두 시가현 나가하마시에 있는 시가 사업소에서 생산하고 있습니다. 핵심 부품인 Rotor・Stator는 각각 독립된 공장에서 제조. 제품의 조립부터 출하까지 실시하는 조립 공장에서는, 라인 생산이 아닌 1대의 제품을 완성하기까지 한 사람이 담당하는 셀 생산 방식을 채용. 고객의 요구사양을 반영한 제품에 유연하게 대응할수 있습니다. 완성품에 대해서는, 다항목에 걸친 'Heishin 기준'으로 검사를 실시한 후 출하하고 있습니다.

연구・개발

Rotor・Stator의 요소 개발 및 재료 연구를 실시하는 테크니컬 센터, 제품 개발・시스템 개발을 담당하는 기술연구소를 거점으로, 고객 요구에 맞춘 제품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또한, 아직 표면화되지 않은 고도의 액체 이송에 대한 수요를 위한 새로운 연구에도 매진하고 있습니다.

시가 사업소(시가현 나가하마시)
고객의 요구에 맞춘 최적의 사양을 선정
제품의 조립부터 출하까지 실시하는 조립 공장
요소 개발 및 재료 연구를 실시하는 테크니컬센터
제품 개발・시스템 개발을 담당하는 기술연구소

page top